본문 바로가기
Blog/티스토리

구글 애드센스 용어 CPC, CPR, PV, RPM 뜻

by 쫄보따리꾼 2023. 5. 2.
728x90
반응형

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뛰어 들면서 열심히 공부하는 중입니다. 유튜브나 전자책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메인페이지만 봐도 나오는 CPC, CPR, RPM 같은 단어들이 머릿속들 더 혼란스럽게 만들었는데요. 그래서 이번기회에 구글 애드센스 용어 뜻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.

 

구글 애드센스 용어

 

1. CPC 뜻

Cost Per Click 의 약자로 클릭 당 비용을 이야기 합니다.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입니다. 애드센스 보고서의 CPC는 예상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.

 

2. CPR 뜻

Click Through Rate의 약자로 클릭률을 의미합니다. 페이지 뷰를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.

 

3. PV 뜻

Page View의 줄인말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페이지를 봤는가를 의미해요. 한마디로 이야기하자면 조회수입니다.  구글 광고가 게제된 페이지를 조회할때마다 집계됩니다.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 수 상관없이 1회로 기록 됩니다. PV, 즉 조회수는 높으면 높을 수록 좋습니다. 

 

4. RPM 뜻

페이지 Revolutions per minute의 약자입니다.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입을 의미하는데요. 페이지 조회수를 예상수입으로 나눈뒤 1,000을 곱한 값입니다. 만약 RPM이 50이라고 한다면, 1000명이 들어올때 50불을 버는 것입니다.

 

 

블로그 수익은 [CPC * CPR * PV] 이라고 합니다. 롱테일 블로그로 키우느냐, 이슈블로그로 키우느냐에 따라서 어떤 부분에 더 초점을 맞춰야할지 나눠진다고 하는데요. 이런 부분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를것이 없어 보입니다.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