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반응형
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뛰어 들면서 열심히 공부하는 중입니다. 유튜브나 전자책 뿐만 아니라 애드센스 메인페이지만 봐도 나오는 CPC, CPR, RPM 같은 단어들이 머릿속들 더 혼란스럽게 만들었는데요. 그래서 이번기회에 구글 애드센스 용어 뜻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.
구글 애드센스 용어
1. CPC 뜻
Cost Per Click 의 약자로 클릭 당 비용을 이야기 합니다.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입니다. 애드센스 보고서의 CPC는 예상수입을 발생한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.
2. CPR 뜻
Click Through Rate의 약자로 클릭률을 의미합니다. 페이지 뷰를 클릭수로 나눈 값입니다.
3. PV 뜻
Page View의 줄인말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페이지를 봤는가를 의미해요. 한마디로 이야기하자면 조회수입니다. 구글 광고가 게제된 페이지를 조회할때마다 집계됩니다.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 수 상관없이 1회로 기록 됩니다. PV, 즉 조회수는 높으면 높을 수록 좋습니다.
4. RPM 뜻
페이지 Revolutions per minute의 약자입니다. 페이지 조회 1000회당 평균 수입을 의미하는데요. 페이지 조회수를 예상수입으로 나눈뒤 1,000을 곱한 값입니다. 만약 RPM이 50이라고 한다면, 1000명이 들어올때 50불을 버는 것입니다.
블로그 수익은 [CPC * CPR * PV] 이라고 합니다. 롱테일 블로그로 키우느냐, 이슈블로그로 키우느냐에 따라서 어떤 부분에 더 초점을 맞춰야할지 나눠진다고 하는데요. 이런 부분에서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를것이 없어 보입니다.
반응형
'Blog > 티스토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설정 및 기본 세팅방법 (0) | 2023.05.01 |
---|---|
구글 애드센스 '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.json 파일에 게시하기 바랍니다' 해결방법 (0) | 2023.04.30 |
댓글